메뉴 건너뛰기

iSensIRs_News & Market Information



아이센서스, 호흡가스 분석 통한 암 조기진단 길 열어

 

아이센서스(대표 양현덕)는 호흡 가스 내 다양한 암 관련 바이오마커 분자를 5ppb(10억 개 중 5개) 농도까지 분석 가능한 초고감도 가스 센서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.

핵심 기술인 중적외선 레이저와 광 검출기의 원천기술을 이미 확보했다.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대장암/두경부암 바이오마커인 메탄을 2.9ppb, 신장질환 바이오마커인 암모니아를 2.7ppb 수준까지 감지할 수 있어 암 조기 진단에 새 지평을 열게 된다.

호흡 가스 분석을 통해 실시간 검사가 가능하고 편리성, 경제성, 정확성을 바탕으로 더 많은 사람에게 암 검진을 받도록 유도하여 암 조기 진단율을 높이는 것이 가능해진다.

또한 이 플랫폼은 응용의 확장성에서도 장점을 가진다. 예를 들면 정확도와 신뢰성이 높은 비침습형 당뇨 검출기도 용이하게 개발할 수 있다.

현재 아이센서스는 국내 7대 암(위암, 대장암, 간암, 유방암, 자궁경부암, 폐암, 갑상선암)과 최근 20, 30대에서 늘고 있는 직장암의 바이오마커 분자를 검출,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다.

 

출처 : 한국일보(https://www.hankookilbo.com/News/Read/A2023122214360005709)

위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