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3일간 250여 명 호흡 가스 시연 참여… "실시간 분석 기술에 업계 관계자 호평"
아이센서스(주)가 지난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'컴업(ComeUp) 2025' 참가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.
이번 전시회에서 아이센서스는 독자 개발한 '초고감도 호흡 가스 분석기'와 '산업/환경 배출 가스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'을 선보이며,
헬스케어 및 바이오 업계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.
■ 250명의 숨결이 증명한 '실시간 분석 기술'
가장 주목받은 것은 현장 시연이었습니다. 전시 기간 동안 약 400명의 참관객이 부스를 방문하여 250여 명이 직접 호흡 가스 분석을 체험했습니다. 체험자들은 별도의 채혈이나 통증 없이, 편안하게 숨을 쉬는 것만으로 폐암, 대장암, 유방암, 신장질환 등 질병 관련 바이오마커로 매우 활발히 연구되고 있는 가스 분자 중 폐암 관련 연구가 활발한 톨루엔 가스 농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기술에 놀라움을 표했습니다.
■ 헬스케어 선도 기업들의 잇따른 러브콜
단순한 체험을 넘어 비즈니스 협력 논의도 활발히 이루어졌습니다. 국내외 헬스케어 가전 시장을 선도하는 주요 기업 및 투자사 관계자들이 부스를 방문하여 관심을 보여 주셨습니다. 이는 향후 전략적 파트너십과 기술 제휴를 위한 긍정적인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.
컴업 2025는 우리 기술이 연구실을 넘어 대중과 시장에서 충분히 통할 수 있음을 확인한 자리였으며, 현장에서 보내주신 기대에 부응하여, 누구나 숨결 하나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시대를 앞당기겠습니다.
성원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.
